메모리 정보

0x0D80부터 2바이트씩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저장한다.

  • 첫 번째: 무기의 종류
  • 두 번째: 무기의 사용 가능 횟수

무기 슬롯은 총 8개이므로, 무기 인벤토리를 표현하는 데 16바이트가 필요하다. 기본 무기 ALTKNIFE의 경우 무기 ID는 01이며, 횟수는 무한이다. 따라서 0D80에는 01FF가 된다.

0x0D90부터 2바이트씩 총 32바이트는 아이템 인벤토리를 표현한다.

무기의 종류는 01부터 0C, 그러니까 11가지의 종류가 있으며, 그 ID는 다음과 같다.

  • 01 - ALTKNIFE
  • 04 - DEATH
  • 05 - OMEGA
  • 08 - METAL
  • 07 - FIRE
  • 0B - HYPER
  • 0C - ATM BOW
  • 12 - 물요정 보석
  • 15 - 바우 보석
  • 2A - 엘릭서

0x0DB6은 각 요정별 보석 수다. 0F가 최대이며, 그 이상으로는 올릴 수 없다. 단 직접 메모리를 업데이트하는것으로 수정할 수는 있다. 0x0DBA는 특수 아이템을 표현한다. 00은 아무것도 없는 경우, 다 모은 경우 0F로 기록하는데 왼쪽 4비트만 사용한다.

하지만 무기의 종류만 있는 것은 아니다. 모든 아이템은 모두 코드가

  • 0x1A70 2바이트 최대 체력
  • 0x1A72 2바이트 현재 체력
  • 0x1A74 2바이트 최대 체력
  • 0x1A76 2바이트 현재 체력
  • 0x1A7C 현재 킬 수
  • 0x1A7E 현재 랭크

현재 위치는?

  • 0x19F0 2바이트 현재 X축
  • 0x19F4 2바이트 현재 Y축
  • 0x19F8 2바이트 현재 Z축